국민의 절반이 아파트 생활을 하는 우리나라에서 층간 소음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사회 문제 중 하나다. 층간 소음은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극심한 스트레스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이웃간 갈등과 범죄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에 층간소음은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사회적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가전제품의 경우 저소음 기능으로 소음을 크게 낮춰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에코 사일런스 드라이브’로 늦은 저녁에도 사용 가능, ‘보쉬 드럼세탁기’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의 드럼세탁기는 소음으로 인한 걱정을 덜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저소음 모터 ‘에코 사일런스 드라이브’가 탑재돼 있다. 기존 모터와 다르게 카본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 사일런스 드라이브’는 모터 내 발열과 마모를 최소화해 강력하고 오래 견딜 수 있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구현해 소음은 줄이고 내구성은 높였다.

또한 측면 패널을 특수 안티 바이브레이션 설계로 해 진동을 줄이고 47dB의 저소음으로 작동할 수 있게끔 하였다. 이에 야간세탁 기능이 지원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가능 하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와 같은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 하는 ‘알러지 플러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세탁 도중 언제든지 세탁기 문을 열고 세탁물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는 리로드 옵션, 회전 방향에 따라 세탁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배리오 드럼 기능 등으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 조용하고 깨끗한 집을 위한 ‘아너스 R3 듀얼물걸레청소기’

청소기는 소음이 큰 가전제품으로 층간 소음 유발은 물론 사용자도 소음으로 사용하기 불편한 제품 중 하나다. 아너스 R3 무선 듀얼물걸레청소기는 저소음설계로 소음이 약 49dB로 매우 적어 언제든지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성능 강력파워 R3모터(2배속)가 장착돼 있고 삼성 정품 18V 고출력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해 청소가 끝날 때까지 부하시에도 1분 동안 약 300회전을 유지한다.

배터리는 BMS 보호회로 설계로 각 배터리셀의 용량편차를 일정하게 유지해줘 효율을 높여주고 과도한 충전, 방전 및 과열 등 과부하를 방지해 배터리 수명이 길어져 경제성도 높였다. 약 3시간 쾌속 충전을 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LED라이팅, 배터리 잔량 표시램프, 착탈식 배터리 팩 등으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손목에 무리가 전혀 가지 않게 핸들링도 가볍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 에어분사방식으로 침실에서도 조용하게 사용 가능한 ‘삼성 에어드레서’

신(新) 가전으로 대표되는의류관리기는 보통 옷장이 있는 침실에 배치하곤 한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에어 분사 방식으로 의류를 청정하기 때문에 도서관 수준으로 소음이 거의 없어 침실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다. 저소음 모드 사용시에는 38dB의 소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각 코스별로 바람 세기가 달라져 의류 특성이나 소재에 따라 더욱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안감케어 옷걸이’는 강력한 ‘제트에어’가 옷의 겉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관리하도록 해 피부가 직접 닿는 안감까지 청결을 유지해 준다. 이외에도 이밖에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내에 미세먼지의 99%까지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