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시민, KBS 여기자 성희롱 논란 사과 "감수성 부족...굉장히 많이 반성"

기사승인 2019.10.17  21:39:56

공유
ad50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벌어진 KBS 여기자 성희롱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연합뉴스

유 이사장은 이날 KBS1 라디오 ‘열린토론’에 출연해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여성들이 업무능력이 아니라 마치 다른 요인을 갖고 성과를 낸 것처럼 얘기한 것이기 때문에 대단히 잘못된 발언”이라고 했다.

그는 “라이브로 진행되는 것이라 ‘이거 이상한데’라고 했는데 확실하게 캐치하지 못해서 시간이 가버렸다”며 “계속 찜찜해서 끝날 무렵에 환기하면서 운영자로서 사과하고 발언 당사자도 사과하고 그 뒤에 사과문을 냈다”고 전했다.

이어“그 일이 있고 나서 그날 밤, 그 다음 날 오전에 ‘왜 뒤늦게 인지했을까’ 돌아봤더니 감수성이 부족했던 것”이라며 “제가 여자였으면 바로 꽂혔을 건데 남자라 여성들이 그걸 느끼는 만큼 못 느꼈던 것”이라고 후회했다.

또 “그런 걸 저도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왜 감수성이 약했을까’ 생각해보니 그런 문제들에 대해서 똑바로, 올곧게 행동할 만큼 생각하고 성찰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그런 반성이 굉장히 많이 됐고 반성을 담아 사과문을 올렸는데 그것으로 다 안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