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고 겨울이 다가오면 구매가 생각나는 겨울 상품은 무엇일까.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미디어데이터 기업 TNMS가 지난 15~16일 20대부터 60대까지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1위는 패딩(38.5%)으로 집계됐다. 2위는 전기장판(22.0%), 3위 핫팩(12.5%), 4위 장갑(8.7%), 5위 보온병(7.0%), 6위 부츠(5.8%), 7위 난로(4.0%), 8위 털모자(1.5%) 순위었다.

흥미로운 대목은 20대부터 60대까지 찬바람이 불면 구매가 생각되는 제품 1위가 모두 패딩 이었다. 따라서 올겨울도 패딩 열풍은 식지 않고 이어질 전망이다.

아웃도어·스포츠·캐주얼·비즈니스·명품 브랜드 등 패션업계에서는 최근 수년간 최강자 자리를 지켜온 ‘롱패딩’ 뿐만 아니라 뉴트로 열풍에 착안해 복고 느낌과 더불어 밀레니얼 세대에게 어필할 활동성, 디자인을 강조한 ‘숏패딩’을 올겨울 대세 아이템으로 선정하고 출시 경쟁에 한창이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을 탑재한 다운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모바일로 10월15~16일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전국 300명 응답자 연령대 분포는 20대 12.3%, 30대 30.7%, 40대 31.3%, 50대 16.0%, 60대 9.7%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