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2시간 근무가 정착되고 연차 사용을 독려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휴가를 2주 이상 떠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최근 3년간(2017~2019년) 한국인의 항공권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주 이상 휴가를 즐기는 장기 여행객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14박 이상의 항공권은 2018년에는 전년 대비 1.9배, 2019년에는 전년 대비 2.2배 증가하는 등 매해 꾸준히 판매가 늘어났다.

한국인이 장기 휴가를 가장 많이 떠난 곳은 동남아시아 지역이다. 상위 5개 도시는 ▲필리핀 마닐라 ▲중국 칭다오와 ▲상하이 ▲태국 방콕 ▲베트남 호치민 순으로 대부분 저렴한 물가에 숙박시설 수준이 양호하고, 다양한 액티비티 및 문화 체험 요소가 많아 중-단기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도시들이다.

이어 ▲베트남 하노이 ▲중국 베이징 ▲몽골 울란바토르 ▲필리핀 세부 등도 인기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 이 중 몽골은 국토가 넓고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테를지 국립공원과 고비사막, 홉스골 등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유산이 많아 장기 여행에 적합하다. 특히 올해 아시아나항공이 몽골 울란바토르에 신규 취항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30박 이상을 타지에서 머무르는 '한 달 살기' 수요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에는 전년 대비 1.8배, 2019년에는 전년 대비 2배 가량 판매가 늘어났다.

사진=트립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