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롱패딩 열풍을 잠재우는 숏패딩 원조템 ‘눕시 다운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다.

지난 1992년에 첫 출시돼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린 ‘눕시 다운재킷’은 히말라야 산맥의 산봉우리 이름(Nuptse)에서 유래했다. 노스페이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눕시 다운재킷’은 보온성이 뛰어나고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국민패딩’ ‘교복패딩’ 등으로 불리며 열풍을 지폈다.

몇 해 전부터는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도입한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적용해 ‘윤리적 패션’까지 만족시키며 뉴트로 트렌드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Z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눕시 다운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선보였다. 지난해 겨울부터 숏패딩 열풍을 다시 불러온 바 있는 ‘1996 레트로 눕시 다운재킷’은 고유의 어깨 배색 및 절개 디자인과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고, 퍼플, 페일 핑크(남성), 카키(여성) 등의 색상을 추가했다.

또한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착용해 눕시 다운재킷 매니아들을 더욱 설레게 한 ‘1992 눕시 다운재킷’을 선보이는 한편 유광 블랙 및 골드 색상, 레이지 컬렉션 고유의 패턴 적용 등으로 트렌디한 스트리트룩으로 재해석한 ‘노벨티 눕시 다운재킷’도 함께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1992 눕시 다운재킷’은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어깨 부분의 패치 와펜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보온성, 경량성 및 착용감이 뛰어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겨울철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은 제품이다. 또한 RDS 인증을 받은 착한 다운이다.

초기 반응도 뜨거워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무신사에 선판매 실시 1시간 만에 주요 색상이 모두 품절되었고, 현재도 노스페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높은 랭킹을 유지하고 있는 대세 아이템이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차콜, 포피 레드 등이다.

지난해 겨울 재등장하며 숏패딩 열풍을 주도한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은 올해 퍼플, 페일 핑크(남성용), 카키(여성용) 등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면서 한층 다채로워졌다. 고유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근육맨 패딩’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1996 레트로 눕시 다운재킷’은 발수 처리된 나일론 소재와 RDS를 받은 최고급 구스다운을 적용하고 소매 커프스, 밑단 스트링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보온성을 높였다. 작년 대표 색상인 오렌지, 블랙 외에도 옐로우, 퍼플(여성), 페일 핑크 및 카키(남성) 등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눕시 다운재킷의 보온성, 경량성 등 기능적 우수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과감한 스타일을 적용한 ‘노벨티 눕시 다운재킷’은 트렌디한 스트리트룩을 연출하기 좋은 제품이다. 유광 블랙 색상과 골드 색상을 적용한 재킷은 고유의 어깨 배색과 어울려 시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고, 레이지 컬렉션 고유의 기하학적 패턴과 오렌지, 블루 등의 보색 조합을 적용한 재킷은 90년대 레트로풍의 스트리트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RDS를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했고,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색상은 골드, 네이비, 블랙 및 제트 블랙 등 총 4가지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