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아이스디저트로 즐기는 ‘앙빠빠샌드’ 출시

롯데제과는 ‘앙버터(앙금+버터)’ 콘셉트를 활용한 아이스디저트 ‘앙빠빠샌드’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앙버터’를 이용한 DIY디저트는 일반적으로 바삭한 빵이나 과자를 활용했지만 ‘앙빠빠샌드’는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아이스크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앙빠빠샌드’는 각기 다른 식감과 맛이 나는 3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다. 제품의 아래와 윗면에는 부드러운 카스텔라가 감싸고 있다. 카스텔라 밑에는 달콤한 팥시럽이 하나의 층을 이뤄 달콤함을 더했고 중간에는 고소한 버터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룬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다. 또 아이스크림 안에는 통단팥이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가 있다.

■ 스위트카페, ‘자두녹차’ 출시

스위트카페는 GS25의 대표 인기 음료인 레몬녹차, 복숭아녹차를 뒤이어 올 10월 자두녹차를 새롭게 출시한다.

스위트카페 녹차시리즈는 10여 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았던 제품인 만큼 대용량 출시에 대한 소비자의 많은 요구가 있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반영하해 신제품 자두녹차는 기존 340ml였던 레몬녹차, 복숭아녹차보다 용량이 커진 500ml로 출시됐다.

자두녹차는 진한 자두 농축액을 넣어 입안 가득 자두를 한입 베어 문 듯 새콤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산 녹차만을 사용하여 레몬녹차, 복숭아녹차와 같이 진한 달콤함과 함께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스위트카페 자두녹차는 미니스톱을 통해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2+1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이연에프엔씨, 가정간편식(HMR) 제품 4종 출시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가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이연에프엔씨의 가정간편식은 국탕류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OEM생산이 아닌 자체 생산된 레토르트 제품으로 종류는 ‘정통설렁탕’ ‘사골곰탕육수’ ‘양지고기육개장’ ‘사골도가니탕’ 등 총 4가지다.

‘정통설렁탕’과 ‘사골곰탕육수’는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담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사골곰탕육수 제품의 경우 각 종 요리의 육수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양지고기육개장’은 순수 왕사골만을 고아낸 진한 육수에 양지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듬뿍 담겨 깔끔하게 매운맛이 일품이다. ‘사골도가니탕’ 역시 담백한 육수에 도가니를 더해 깊고 진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육개장과 섞어 먹으면 얼큰한 도가니 육개장을 맛볼 수 있다.

■ 화덕피자 전문점 ‘핏제리아 꼬또’, 신메뉴 5종 출시

화덕피자 브랜드 핏제리아 꼬또가 가을 내음 나는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핏제리아 꼬또가 가을 향취를 느낄 수 있도록 출시한 이번 신메뉴는 가을 제철 재료인 대추야자, 옥수수, 게살 등을 이용해 건강까지 챙겨 만들어졌다.

새로 나오는 메뉴는 ▲꽃상추와 이탈리아 전통 햄을 섞어 만든 ‘엔다이브 프로슈토 샐러드’ ▲문어의 쫄깃함이 일품인 ‘문어 링귀니 파스타’ ▲가을의 기운을 머금은 재료를 한데 모아 건강함을 느낄 수 있는 ‘블루치즈, 대추야자, 옥수수 피자’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아티초크와 타우린이 풍부한 게살을 더한 ‘게살&아티초크 피자’ ▲고소한 부라타치즈와 싱싱한 바질이 어우러진 ‘부라타치즈 피자’ 5종이다.

또한 다인힐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맞이해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메뉴를 주문 후,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생맥주 1잔 혹은 음료 1잔을 제공한다.

■ 육수당, 제철 맞은 굴 듬뿍 넣은 ‘통영굴국밥’ 재출시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가을과 겨울이 제철인 굴을 활용한 국밥 메뉴를 다시 선보인다.

육수당은 지난해 겨울 한정 메뉴로 출시되었던 ‘통영굴국밥’을 굴 제철 시즌을 맞아 재출시 한다. 육수당의 ‘통영굴국밥’은 시원한 황태육수 베이스에 통영 굴이 듬뿍 들어가 바다내음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지금이 한창 굴 제철인 만큼 한층 더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통영굴국밥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굴국밥과 접시수육을 합친 ‘굴국밥세트’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