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을패션 스타일 UP...추천 ‘워치’ 아이템

기사승인 2019.10.15  17:45:56

공유
ad50

패션피플에게 멋부리기 가장 좋은 계절 가을이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오면 새로운 패션 아이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일상에서도 작은 변화를 기대하게 된다. 행복한 패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당신의 가을 패션을 한층 ‘업’시켜줄 워치 스타일을 추천한다.

사진=티쏘 제공

스위스 메이드 워치 브랜드 티쏘 ‘카슨 프리미엄 젠트&레이디’는 가을 감성 충만한 레더 워치다. 클래식한 인덱스와 다이얼에 트렌디한 블루 핸즈를 매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블루 핸즈는 시계업계에서도 보기 힘든 컬러로 로마숫자 인덱스와 함께 고전미와 현대미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다이얼을 장식한다. 정장부터 트렌치코트, 캐주얼한 청바지룩까지 다양한 코디에 두루 어울리며 자칫 평범해질 수 있는 데일리룩에 유니크한 매력을 더해 줄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티쏘 ‘슈망 데 뚜렐 파워매틱 80’은 빛에 따라 다르게 보이며 시선을 뺏는 선레이 다이얼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러면서도 푸른 컬러의 다이얼과 동일한 컬러의 레더 스트랩을 매치해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레더 워치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최대 8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의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바쁜 도시인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준다. 결혼식이나 중요 미팅 등을 위한 정장, 비즈니스룩, 톤다운된 가을 옷차림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포인트 워치로 제격이다.

사진=티쏘 제공

가을에 입기 좋은 수트에 평범한 스틸 브레이슬릿 워치가 식상해졌다면 티쏘의 ‘씨스타 1000 오토매틱 컬렉션’을 추천한다. 300m 방수 및 최대 8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의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특징인 다이버워치다. 하지만 시크한 듯 멋스러운 스틸 브레이슬릿과 43mm의 큰 다이얼은 스포티함과 동시에 도시적인 매력을 더해주며 가을 데일리 워치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브라운 또는 네이비 컬러 등 가을에 손이 많이 가는 수트에 함께 스타일링하면 가을 무드와 더불어 시크한 매력을 뿜어낼 터.

사진=가민 제공

스마트기기 시장 선두주자 가민은 스타일리시한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시리즈를 16가지 스타일로 출시한다. ‘비보무브’ 시리즈는 완벽한 패션 액세서리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각종 스마트 알림 확인, 산소포화도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 고급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워치다. 건강과 스타일을 소중히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비롯해 도시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캐주얼과 정장에 두루 어울리는 다채로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 레더와 스틸 스트랩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브라운 컬러 대신 유니크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의 컬러로 한층 더 분위기 있는 룩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월드타이머’ 워치에 신비로운 그레이 컬러 다이얼을 더한 ‘클래식 매뉴팩처 월드타이머’를 출시했다.

사진=프레드릭

입체적인 느낌의 세계 지도가 새겨진 다이얼은 24개의 도시가 담긴 테두리 링과 섬세하게 어우러졌으며 6시 방향의 날짜 창은 월드타이머 기능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시계 본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같은톤의 악어가죽 스트랩을 더해 착용감을 높인 동시에 클래식한 남성미까지 녹여냈다. 시계 케이스 뒷면은 투명하게 제작돼 수공장식의 코트 드 제네바(잔물결을 모티프로 한 장식) 및 페를라주(작은 원을 포갠 문양)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또한 용두(크라운) 하나로 3가지 기능을 조정해 시계 와인딩, 시간, 날짜 세팅뿐만 아니라 월드타이머와 같은 복잡한 기능을 손쉽게 구동할 수 있다.

사진=가민 제공

가민은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혁신적인 피트니스 기능과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신제품 2종 '비보액티브4‘ 시리즈와 ‘베뉴’를 선보였다. 45mm 및 40mm 2가지 베젤 사이즈로 제공되는 ‘비보액티브4’ 시리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으며 메탈 피니시의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해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베뉴’는 혁신적인 헬스케어 기능과 함께 밝고 선명한 아몰레드 스크린을 채택했다. 시계 화면을 다양한 컬러와 효과로 연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사진=가민 제공

두 제품 모두 광범위한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산소포화도 측정을 포함한 수면 모니터링, 호흡 빈도, 이상 심박수 경고, 스트레스 지수 추적 등 사용자의 건강상태와 신체 밸런스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휴대폰과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 이메일, SNS 알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음악 저장 및 재생 기능을 지원해 원하는 음악을 시계에 저장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