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가도 후끈 달아올랐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피로한 시기인 만큼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세심한 학업 마무리와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하는 안성맞춤형 상품 제안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한국3M 제공

한국쓰리엠은 학습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포스트잇, 스카치 매직 테이프 등으로 구성된 수능팩 6종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을 모티브로 한 깜찍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재치 넘치는 합격기원 문구가 눈에 띈다. 제품 후면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 수험생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포스트잇은 눈이 편안한 파스텔 색상의 포스트잇 노트 4패드(각 100매)와 포스트잇 플래그 1패드(100매)로 구성됐다. 탁월한 점착력은 물론 부착 및 제거 시 종이가 뒤틀리거나 변형되지 않아 깔끔한 노트 정리가 가능하다. 디자인 모티브에 맞게 아이스크림 이름을 연상시키는 ‘착붙어바’ ‘시험잘바’ 문구가 적혀 있어 재미를 더한다.

스카치 기획 상품에는 일반테이프와 달리 필기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스카치 매직 테이프 4롤(18mmX10m)과 마카롱 테이프 디스펜서 2개가 포함됐다. 아담한 사이즈로 필통, 파우치 등에 넣어 휴대가 간편하다. ‘긴장마롱’ ‘걱정마롱’ ‘붙었지롱’ ‘재수마롱’ 등의 마카롱을 패러디해 개성 있는 격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사진=제스프리 제공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감기나 몸살, 장염 등의 잔병치레로 고생하지 않도록 면역력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이때 키위를 매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수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풍부한 비타민 함유량으로 ‘천연 비타민제’로 잘 알려진 키위는 실제로 신체 기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 제거와 에너지 향상, 피로저하에 효과적인 비타민C가 다른 과일 대비 많이 들어있다.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한 알에는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에 달하고,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뛰어넘는 다량의 비타민C(100g당 161.3mg)가 함유돼 하루 한 알만 섭취해도 손색없다.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등의 항상화 영양소도 풍부해 몸의 염증 반응을 줄여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

사진=제스프리 제공

또한 장에는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분포하므로 건강한 장이 면역 건강의 출발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 중 오랜 시간을 책상에 앉아 보내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변비, 소화불량이다. 이런 소화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키위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그린키위 100g에는 같은 양의 바나나(2.6g)나 사과(2.4g)보다 풍부한 3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성분 함유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물질과 함께 원활한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과 테오브로민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몸의 긴장도 풀어줘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고디바 제공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매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초콜릿을 선보이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깊고 진한 초콜릿 본연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까레 어쏘트먼트’는 밀크 초콜릿부터 다크 50%, 다크 72%, 다크 85% 등 카카오 함량에 따라 다른 4가지의 종류로 이뤄져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해 수능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까레 어쏘트먼트’는 한입 사이즈의 포켓 사이즈에 낱개로 포장돼 공부 중 지칠 때 혹은 집중이 필요할 때 간단히 먹을 수 있고, 수능 당일 시험장에도 휴대해 시험 중간중간 긴장을 풀거나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안성맞춤이다.

사진=휴테크산업 제공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산업은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건강 4종을 제안한다.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내부에는 3D 마사지볼이 좌우 1쌍 탑재돼 균형감 있는 마사지를 구현하며 온열 기능 이용 시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더 효과적이다. 또한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유무선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장소 제약 없이 다양하게 사용 가능해 수험생에게 적합하다. ‘핏업 에어 보정방석’은 자세 교정과 척추 건강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둔부 곡선에 맞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탄성 우레탄 폼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골반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시켜 준다.

이외 온열기능과 함께 에어셀이 지긋이 눈을 눌러주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눈 마사지기,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옥토푸시 미니 진동 마사지기를 추천했다.

사진=하이모 제공

하이모의 프리미엄 효소식품 하이생은 복합발효 기술을 통해 현미와 미강을 유산균과 황국균으로 발효시켜 발효 효율을 높이고 몸에 좋은 영양성분과 유산균의 체내 흡수를 높였다. 또한 무농약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해 생산한다. 발효효소식품 ‘하이생’, 국내산 6년근 홍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홍삼 하이생’, 비타민B6와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하이생 모락모락’ 등은 장시간 공부로 소화력과 집중력,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수험생들의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