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승환, 오늘(15일) 데뷔 30주년 앨범 발매...'현재진행형' 레전드 입증

기사승인 2019.10.15  15:11:40

공유
ad50

레전드 가수 이승환의 30주년 앨범이 발매됐다.

사진=드림팩토리 제공

이승환이 데뷔 30주년이 되는 15일 발매한 12집 정규 앨범 'FALL TO FLY 後 (폴 투 플라이 후)'는 2014년 11집 'FALL TO FLY 前 (폴 투 플라이 전)'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국내 최고 스태프의 참여는 물론, 미국에서 CJ Vanston, Alex Al 등 세계적인 거장들과 녹음 작업을 진행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30주년의 의미를 담아 더욱 특별한 이번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는 다 너야'를 포함해 ‘30년’ ’그저 다 안녕’ ‘생존과 낭만 사이’ ‘Do The Right Thing’ ‘백야’ 등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은 한층 밝고 부드러워진 분위기의 곡들로 채워졌다.

앞서 '생존과 낭만 사이' 완곡과 '나는 다 너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공개한 이승환은 "단언컨대 최고"라 할만한 감각적인 노래를 선보여 음악 팬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나머지 공개된 곡들도 전부 명곡이라는 좋은 평가를 얻으며 '현재 진행형 레전드'임을 증명해 보였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이승환의 부드러운 감성 보이스와 웅장한 사운드, 중독성 강한 멜로디, 공감을 자극하는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긴다.

사진=드림팩토리 제공

타이틀곡 '나는 다 너야'는 뮤직비디오 영상이 동시에 공개돼 노래의 감성을 높였다.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어우러진 이승환의 감미로운 목소리, 주인공으로 출연한 배우 박정민, 지우의 풋풋한 연기가 완벽한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곡의 몰입도를 한층 극대화시켰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항상 소홀하다. 늘 죄책감에 시달리지만 가끔만 노력한다’ ‘하지만 결국엔 너다’라는 보편적인 정서를 마치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듯 서술한 노랫말이 짙은 여운을 남긴다.

30년 음악 인생을 담아낸 이승환의 열두 번째 정규 앨범 'FALL TO FLY 後 (폴 투 플라이 후)'는 15일 발매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