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오늘은 임산부의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이에 각 지방 단체는 물론 기업에서도 '임산부의 날' 관련 이벤트를 펼치며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적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종합주방용품 전문기업 PN풍년이 임산부의 날을 맞아 ‘꾸노 베이비케틀 사연 공모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꾸노 베이비케틀은 스마트 분유기능이 탑재된 전기주전자형 분유포트로 초보 엄마, 아빠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패널에 있는 분유 버튼을 누르면 고온가열살균을 거친 후 분유에 가장 적합한 42℃로 자동 설정되며 최대 12시간 까지 보온이 유지된다. 물을 끓여 살균 소독을 하고, 보온병에 담아 다른 물과 섞어 적정 온도까지 식히는 과정을 한 번의 터치로 간소화하여 분유 온도를 일일이 맞추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분유 외에도 차와 커피에 가장 알맞은 온도로 설정 가능하여 실생활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1℃ 단위 온도 조절로 사용자만의 맞춤형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주전자 용기는 내열유리로 제작되어 장시간 고온가열 시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체험단 모집 기한은 오는 20일까지로, PN풍년 공식 SNS계정을 팔로우한 뒤 꾸노 베이비케틀이 필요한 나만의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지원이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PN풍년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체험단으로 선정된 사람들은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제품 사용 후기를 올리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미혼모 지원단체에 베지밀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식품은 미혼모 여성들의 산후 회복과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최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애란원’, ‘도담하우스’ 등 두 곳의 미혼모 복지시설을 찾아 임산부 맞춤형 두유인 ‘베지밀 건강맘’ 제품 1500여 개를 전달했다.

‘베지밀 건강맘’은 임산∙수유부에게 필수적인 비타민 7종과 미네랄 3종을 풍부하게 함유해 영양균형을 갖춘 제품이다. 산전∙산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단호박’과 ‘검은콩’, 식물성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아마씨유’를 담아 생선 섭취가 어려운 임신·수유부의 영양을 고려하고, 설탕에 비해 당 소화·흡수 속도가 느린 팔라티노스와 결정과당을 적용해 당 건강까지 생각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10월 한 달 동안 국내 최대의 임신 육아 포털인 ‘매일아이닷컴’을 통해 마더박스를 비롯한 임신 출산 축하 선물과 관련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우선 ‘엄마의 행복을 더하세요’ 이벤트는 19년~20년생 아이가 있는 엄마라면 누구나 신청하고 100% 받을 수 있는 ‘마더박스 웰컴 선물’에 더해 예비 엄마가 선호하는 특별 선물을 추가로 준비했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마더박스를 신청한 고객은 특별 선물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매일유업 여직원들이 고민해 선정한 예비 엄마 패션 아이템과 임산부 영양 제품을 경품으로 구성했다. 경품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조셉앤스테이시 가방, 디올 립글로우, 클라란스 튼살크림, 맘스 앱솔루트 등이다.

매일아이와 EBS의 공동육아 프로젝트인 ‘매일 5분 육아’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서는 '육아의 아빠 효과'를 주제로 한 ‘아빠육아 동영상’ 10편을 선보인다. 영상 퀴즈 이벤트를 통해 매일유업과 폴 바셋, 상하농원 등 총 6개 관계사 제휴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인 '매일두(MaeilDo)' 포인트와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맘마밀 안심밥상 등 매일유업 인기 제품을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또 임신을 축하하고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1박 2일 태교여행인 '매일유업 만월여행'의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매일유업 만월여행’은 28주 이상 안정기에 접어든 예비 부모의 태교여행으로, 매 회 유익한 프로그램과 차별화한 출산 축하 선물로 워너고 여행으로 알려졌다. 10월 26일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진행하는 만월여행의 참가 신청은 예비 아빠만 할 수 있으며, ‘매일아이닷컴’에서 10월 16일 저녁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