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이 '호텔 델루나' OST Part.10 '안녕'으로 9월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월간 앨범차트 1위의 주인공이 됐다.

10일 가온차트 발표에 따르면, 9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폴킴의 '안녕'이 2관왕을 차지했으며, 세븐틴의 '3RD ALBUM 'An Ode''는 월간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폴킴의 '안녕'이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세븐틴의 새앨범 '3RD ALBUM 'An Ode''는 79만 6134장을 기록하며 월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차트는 지난 9월 10일 발매된 볼빨간 사춘기의 '워커홀릭'이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9월 월간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되어 3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김재환이 차지했다.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지난 한 달간 가장 조회 수가 높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의 매력키워드를 ‘인기가많은’, ’화제성이높은’ 등으로 꼽았다.

김재환은 V LIVE 채널에서 ''김재환' 화요일 저녁은 재환이랑 치킨먹어요' 콘텐츠가 한달 간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마이셀럽스에서는 김재환의 매력키워드를 '천진난만한', '강아지상인' 등으로 선정했다.

40주차(2019.09.29~2019.10.05) 가온차트는 악동뮤지션 (AKMU)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첸(CHEN)의 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 The 2nd Mini Album'는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한편 오늘 발표될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 X1 (엑스원)의 '비상 : QUANTUM LEAP' 앨범이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인증을, IZ*ONE (아이즈원) 'HEART*IZ'는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 된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폴킴 '너를 만나', 스트리밍 부문은 TWICE 'What is Love?', 임재현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 양다일 ‘고백’,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