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에 몰렸던 LG 트윈스가 키움 히어로즈를 꺾고 준플레이오프 4차전 승리를 노리게 됐다.

사진=연합뉴스(채은성)

LG는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 3차전에서 채은성의 동점포와 카를로스 페게로의 쐐기포를 앞세워 키움 히어로즈를 4-2로 꺾었다.

이날 LG는 키움 홈 고척 스카이돔에서 2패를 거둔 뒤 홈인 잠실구장에서 반전을 노렸다. 1~2차전 모두 끝내기 점수로 졌기 때문에 LG는 치명타를 입은 상태였다. 1회부터 키움의 타선에 불이 붙었다. 키움 2번 타자 이정후는 1사 후 우전 안타로 출루한 뒤 박병호 타석 때 LG 선발 투수 케이시 켈리의 폭투가 나오자 재빨리 2루를 팠다. 이어 박병호의 좌전 적시타 때 홈을 밟았다.

키움은 2회에도 이지영, 김규민의 연속 안타로 2사 1, 2루를 만들고 서건창의 중전 안타로 2-0으로 앞섰다. LG의 반격은 2회말부터 시작됐다. 채은성, 유강남의 볼넷으로 잡은 2사 1, 2루에서 8번 타자 정주현이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적시타를 쳤다. 1-2인 4회에는 채은성이 키움 왼손 선발 투수 이승호의 빠른 볼을 걷어 올려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려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사진=연합뉴스(유강남, 고우석)

팽팽하던 균형은 7회말 깨졌다. 정주현이 키움 5번째 투수 오주원을 두들겨 우선상 안쪽에 떨어지는 큼지막한 타구를 날렸다. 키움 우익수 제리 샌즈가 한 번에 공을 못 잡은 사이 정주현은 2루를 돌아 3루에 안착했다. 공식 기록은 2루타에 이은 샌즈의 포구 실책이었다. 곧바로 오지환이 중견수 쪽으로 희생플라이를 날려 정주현을 홈에 불러들였다.

3-2로 승리를 잡은 LG에 8회 반가운 홈런이 나왔다. 포스트시즌 7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던 카를로스 페게로가 키움 김상수의 포크볼을 퍼 올려 우측 스탠드 중단으로 향하는 비거리 135m짜리 아치를 그려 쐐기를 박았다.

키움은 9회초 LG 소방수 고우석의 난조로 동점 기회를 얻었다. 선두 김하성이 10구까지 끈질기게 늘어져 볼넷을 골랐고, 김웅빈이 몸에 맞는 공으로 나갔다. 그러나 이지영의 보내기 번트로 이어간 1사 2, 3루에서 대타 박동원이 중견수 직선타, 김혜성이 우익수 뜬공으로 잡히면서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LG 2루수 정주현은 3타수 2안타를 치고 타점과 득점을 1개씩 수확해 데일리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양팀의 준PO 4차전은 10일 오후 6시 30분 잠실구장에서 열린다. 키움 최원태와 LG 임찬규가 선발 투수로 등판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