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올 가을겨울 아웃도어 트렌드, ‘H.U.G’를 기억하세요

기사승인 2019.10.09  11:53:29

공유
ad38
ad48

아웃도어 업계가 본격적인 가을·겨울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시즌 주력 제품인 다운 자켓에 대한 스타일의 차별화부터 여성 및 젊은 소비자층을 잡기 위한 마케팅 변화까지 겨울장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아이더는 올 하반기 아웃도어 업계를 아우르는 핵심 트렌드 키워드로 ‘H.U.G’를 제시했다. ‘여성 소비자 공략(Hold Women’s Interesting)’, ‘디테일과 스타일 업그레이드(Upgrade Detail and Style)’ 그리고 ‘다양한 아우터 제품(Goods of diverse Outer)’을 의미한다.

사진=아이더 제공

▶여성 소비자 공략

아이더는 이번 시즌 여성 소비자와의 스킨십 강화 및 접점 확대를 위해 여성 전용 다운 자켓을 확대 구성해 선보인다. 스타일과 실루엣에 중점을 두는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폭스, 밍크 등 퍼(FUR) 트리밍을 적극 활용한 디자인의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퍼의 품질과 길이를 업그레이드했으며 디자인에 따라 퍼의 컬러를 입혀 세련미를 더했다.

이번 시즌 아이더가 선보인 ‘아리아 다운자켓’은 심플한 외관과 허리 곡선 라인으로 여성미를 한층 부각시킨 제품이다. 무엇보다 45mm의 컬러 폭스 퍼를 사용하여 볼륨감과 고급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도 여성 전용 다운 스타일을 다양화해 선보일 예정이며, K2는 여성스러운 라인이 돋보이는 ‘앨리스’ ‘아그네스 시크’ 등의 여성 전용 다운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네파 제공

▶디테일과 스타일 업그레이드

지난 시즌 다운자켓의 컬러 변화가 돋보였다면 이번 시즌에는 업그레이드된 디테일과 스타일 변화가 돋보인다. 컬러가 염색된 퍼 트리밍 제품부터 브랜드만에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로고 패치 등 섬세한 디테일 적용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다운자켓의 다양한 기장이 눈에 띤다. 힙 라인의 중다운 자켓부터 활동성을 강조한 숏 다운, 볼륨감이 돋보이는 푸퍼 다운, 보온성을 강조한 무릎 라인의 롱 다운자켓까지 제품 구성이 다채롭다. 또한, 보온성 강화를 위해 구스다운 충전재가 적용된 다운자켓 스타일을 확대하여 상품력 강화에도 집중했다.

아이더 ‘헬리오 다운자켓’은 퀼팅형 오버핏 숏다운 자켓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오프 화이트, 오렌지 등의 컬러를 적용해 뉴트로 감성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화했다.

사진=아이더 제공

▶다양한 아우터 제품

롱패딩에 집중 전개되던 F/W 시즌 아우터 제품군도 다양한 스타일로 확대된다. 주력 제품인 다운자켓은 물론 간절기 시즌부터 한겨울까지 폭넓게 활용하기 좋은 플리스 자켓, 경량 패딩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아우터 카테고리의 다양화는 물론 각 제품별로 길이, 컬러 등 디자인에 변화를 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플리스 제품의 구성과 시리즈를 확대했다. 지난해 9가지 스타일에서 올해는 25가지 스타일로 다양화해 선보인다. 고어 인피니움 안감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바람에 취약한 플리스 소재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고 방풍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네파는 겉면은 보아(도톰하고 복슬복슬한) 플리스를 등 뒷면은 소프트한 플리스 소재를 적용하여 따뜻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이브 보아 플리스'를 제안했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활동 시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미드레이어로 개발된 ‘야크 플리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뛰어난 보온성은 물론 방풍성과 신축성 등 블랙야크만의 기술력을 담아냈다.

사진=밀레 제공

밀레는 독특한 퀼팅 라인이 적용돼 슬림해 보이면서도 다이나믹한 느낌을 전하는 여성용 ‘사이키 패딩자켓’을 출시했다. 움직임이 많은 부분에는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