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승환이 공식 팬클럽 ‘어스(US)’의 창단식을 갖고 팬들과 만났다. 

정승환은 지난 21일 서울 용산의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자신의 공식 팬클럽 1기의 회원들과 함께 ‘Find US’라는 타이틀 아래 창단식을 갖고, 데뷔 이래 최초로 공식 팬클럽의 탄생을 알렸다. 

정승환의 첫 공식 팬클럽 ‘어스’는 ‘유나이티드 승환(United Seunghwan)’의 머릿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정승환을 중심으로 하나된 연합’이라는 뜻과 말 그대로 ‘우리, 우리만의’라는 의미를 동시에 지닌다. 

이 날 창단식에서는 ‘어스’라는 미지의 대륙을 발견하고, 여기에 최초의 기록을 남기기 위해 분투하는 정승환과 팬들의 다양한 소통은 물론 대세 발라더 다운 명품라이브까지 풀밴드 사운드로 담았다. 정승환은 대륙의 발견을 위한 망원경의 본을 딴 무대 세팅에 탐험가의 모습으로 등장, 첫 곡으로 '뒷모습’을 열창했다. 

이어 풍성한 풀밴드 사운드로 ‘사뿐’,’타임라인’의 라이브를 선사하며 감미롭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니 노래 내 노내’의 대표주자로 사랑받고 있는 정승환이 직접 SNS를 통해서 팬들의 요청을 받았던 노래들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던 노래를 들려줬다. 정승환은 지금도 화제의 영상으로 회자되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축제 무대에서 불렀던 ‘말리꽃’을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재현, ‘사랑합니다’,’주지마’, ‘한숨’, ‘바람’등을 즉석에서 요청 받아 무반주로 불러 환호를 받았다. 데뷔 전 발매한 OST ‘너를 사랑한 시간’을 시작으로 ‘이 바보야’, 팬송 ‘믿어’를 열창했다.

이번 정승환 팬클럽 창단식의 MC는 박지선으로, 그는 등장부터 정승환의 다양한 수식어들을 유창하게 읊으며 팬들과의 첫 번째 만남의 의미를 다양한 관점으로 전해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어스’가 직접 보낸 정승환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답을 전하는 시간과 정승환의 사소한 능력들을 파악해, 무대 위의 강력한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해보는 시간을 두루 갖으며 팬들과 소통했다.

자신의 단독콘서트와 다수의 방송에서 ‘방탄 조끼 소년단’으로 활약하며 안테나 공식 ‘댄스 담당’임을 알렸던 정승환의 또 다른 댄스 신고식이 치러졌다. 정승환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댄스 커버를 위해 핑크색 수트를 입고 현란한 발재간을 선보였다.

사진=안테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