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흐리나 태풍에 영향에서 벗어나 점차 맑아지겠다.

24절기 중 하나로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고 알려진 추분인 23일 오전,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 5∼20㎜ 비가 내리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경상도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태풍 '타파'가 동해상으로 진출하면서 육상 태풍 특보는 오전 5시 기준으로 모두 해제됐다.

그러나 기상청은 동해안을 중심으로 평균 풍속 35~60km/h(10~16m/s)의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태풍 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는 오늘 오전(12시 이전)에 풍랑특보로 변경되겠으나 내일(24일)까지 바람이 55~90km/h(15~25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4~9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전해상(서해 중부전해상과 서해 남부앞바다, 일부 남해 앞바다 제외)에는 이날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서해 남부해상과 남해 서부해상, 제주도 앞바다는 2~4m, 남해 동부해상과 제주도 남쪽먼바다는 3~6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는 게 좋겠다.

특히, 제주도 해안은 이날까지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가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으니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시설물관리, 안전사고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19~26도로 분포하겠다. 아침과 낮 사이 커진 일교차에 유의해 건강관리에 힘쓰는 게 좋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