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21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아들 원정출산 의혹 제기를 강력 부인한데 대해 “핵심은 원정출산 여부”라며 이를 밝히라고 압박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에서 출생했다고 말로만 하는 것보다 이에 대한 해법은 의외로 간단하다”며 "예일대 재학 중인 아들이 이중국적인지 여부만 밝히면 논쟁은 끝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여권의 공격이 마치 2011년 10월 서울시장 보선 때 1억 피부과 파동을 연상시킨다"며 "그때는 명확한 해명없이 논쟁만으로 큰 상처를 입고 우리가 서울시장 보선에서 참패했지만 이번 논쟁은 검찰에 고발까지 되었고 조국 자녀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형평상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사건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나는 야당 원내대표의 아들이 이중국적이 아니라고 굳게 믿는다"며 "분명히 천명하시고 여권의 조국 물타기에서 본인 및 당이 수렁에 빠지지 않도록 조속한 대처를 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뒤이어 1시간 만에 올린 글을 통해 "한국의 특권층들은 아직도 원정출산을 계속하고 있다. 이것이 부모가 자녀에게 주는 최상의 선물이라고 그들은 말해왔다"며 "차라리 깨끗하게 이민 가서 살면 되는데 한국에 살면서 불법 병역면탈이나 하는 한국 특권층들의 더러운 민낯이 바로 원정 출산"이라고 맹질타했다.

이에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부론' 발표 이후 기자들과 만나 "홍 전 대표 발언에 대해서는 언급할 생각이 없다"며 "여당이 지금 의혹을 계속 제기하고 우리 국민이 궁금해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당과 진지한 논의를 하려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인 21일 광화문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파면 촉구대회’에선 “여권이 저보고 뜬금없이 원정출산을 했다고 한다. 부산에 살면서 친정이 있는 서울에 와서 아기를 낳았다”고 반박한 바 있다.

한편 지난 추석연휴 기간 홍 전 대표가 나 원내대표 사퇴를 촉구하는 글을 올리자 “내부총질 하지 말라. 지금 분열을 꾀하는 자는 적”이라며 홍 전 대표를 반박한 바 있는 민경욱 한국당 의원은 이번에도 즉각 페이스북을 통해 "하나가 돼서 싸워도 조국 공격하기엔 벅찹니다. 내부 총질은 적만 이롭게 할 뿐"이라며 "선공후사의 뜻을 마음에 새기고 힘을 모아 조국과 싸웁시다"라고 홍 전 대표에게 다시금 비판의 총구를 겨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