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1위는 백종원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지난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68만 72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503만1479개와 비교하면 15.60% 줄었다.
이번 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주는 영향을 측정한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주는 영향을 측정한 소통지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을 측정한 커뮤니티지수가 지표가 됐다.
1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2994 소통지수 54만2363 커뮤니티지수 46만7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만33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05만7421보다 0.39% 하락했다.
2위 이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3995 소통지수 82만647 커뮤니티지수 11만2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만685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7만8904보다 434.84% 상승했다.
3위 하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7410 소통지수 35만3748 커뮤니티지수 28만35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만4732로 분석됐다. 7월 28만3262보다 138.20% 상승했다.
9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백종원, 이서진, 하정우, 손흥민, 정해인, 마동석, 유재석, 박보검, 이정재, 강다니엘, 차은우, 공유, 류준열, 조정석, 원빈, 박서준, 이병헌, 여진구, 이상민, 강호동, 김민재, 정우성, 이시언, 서장훈, 현빈, 박지성, 김희철, 조세호, 이동욱, 전현무 순이었다.
관련기사
- 알바 일자리 ‘강남역’ 가장 많아...알세권 톱10은
- ‘강적들’ 박형준 “文, 조국 지킬수록 추락”...김민전 “한국당 릴레이삭발, 공천수단”
- ‘나혼자 산다’ 박나래-권나라, 형제자매와 특별한 하루로 ‘눈물+웃음’
- '노래에 반하다' 첫방, 윤상·성시경·거미 하트메이커 사로잡은 두근두근 듀엣
- '일로 만난 사이' 쌈디·그레이·코드쿤스트 막강 노동력 '1등일꾼' 등극
- ‘멜로가 체질’ 천우희♥안재홍, 방귀마저 병맛극복...전여빈X손석구, 분위기 모락모락
- 태풍 타파 경로, 日오키나와→서귀포 북상中 강풍·풍랑경보 발효
- '모던패밀리' 박원숙X이미영 모녀 힐링여행...임고부부 홈파티 ‘감흥’
- '전참시' 송가인 밥그릇 순삭 힐링푸드 공개, 15년 단골집 인연
- 트와이스 새 앨범 '필 스페셜' 몽환적 티저이미지+음원 공개 시선집중
- ‘쌉니다 천리마마트’ 좌천 김병철, 기상천외 복수...첫방부터 웃음폭탄
- ‘아는형님’ 이상화 "♥강남, 가벼움 속 진중함이 매력"
-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최대 위기 봉착, 살인마 손아귀 속 운명은?
- ‘비긴어게인3’ 태연, 이적과 역대급 듀엣 완성...베를린 물들인 하모니
- ‘집사부일체’ 미모의 게스트 등장? "밥값 하겠다" 열정 자랑
- 보이콜드, EK와 역대급 무대 'Diablo'...“최선다해 아쉬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