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날씨의 가을이 찾아오면서 웨딩시즌이 시작됐다. 해마다 이 맘때면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혼수 타깃 신제품들이 출시되기 마련이다. 공간 활용을 중시하고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요즘 신혼부부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멀티펑션 제품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신접살림 인테리어로 인해 바쁜 예비부부들을 위해 간단하게 체크하는 혼수품 리스트를 소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삼성전자 히트상품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가 출시됐다. 도어 패널을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컬러(7가지)로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연출이 가능하다. 3도어와 1도어는 '키친핏'으로 주방 가구에 맞게 빌트인처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 4도어는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최대 584L의 여유로운 용량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프리스탠딩' 타입과 높이가 같아 조화롭게 매칭할 수 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설정 온도에서 ±0.3도 이상의 편차가 나지 않도록 유지해 주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을 김치모드뿐만 아니라 냉장ㆍ냉동 모드, 육류·생선, 감자·바나나 등 다양한 모드에 확대 적용했다, 이외 맨 위칸에는 중간벽 없는 '와이드 상칸'을 두어 다양한 식재료를 박스째 보관할 수 있고 문 안쪽에는 '빅도어 가드'를 적용해 2L 크기의 생수통도 통째로 넣을 수 있으며 커버·천장·선반·서랍 등 4면에 '메탈쿨링' 기술을 적용해 한겨울 땅속 같은 아삭한 김치맛을 유지해 준다.

사진=삼광글라스 제공

삼광글라스 신제품 ‘글라스락 온더테이블’은 세련된 유리접시에 사면결착캡이 있어 조리한 음식을 바로 담아내고, 식사 후 밀폐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한 멀티펑션 제품이다. 때문에 음식을 차릴 때 쓰이는 접시와 보관용으로 쓰이는 밀폐용기를 각각 구비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투명하고 깨끗한 유리 소재로 제작해 테이블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 신혼부부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음식을 담아도 잘 닿지 않는 돔형 뚜껑을 탑재해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이며, 유리 접시 바디는 깊이감이 있어 양념이 많은 한식을 담기에도 좋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나만의 시간과 가사노동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신혼부부들에게 로봇청소기는 최고의 혼수용품이다. 유진로봇의 신제품 ‘아이클레보 지니(G5)’는 흡입 청소와 물걸레 기능이 동시에 가능해 만족스러운 청소력을 갖추고 있으며 원격청소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등 혼수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

물통이 부착된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흡입과 걸레 그리고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하다. 원하는 물양을 조절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과 걸레를 동시해 작동할 수 있어 먼지청소에 최적화됐다. 여기에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5가지 청소모드로 실내환경에 맞는 맞춤형 청소를 선택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앱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 어디서든 원격 청소가 가능하다.

사진=교원웰스 제공

요즘에는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교원웰스의 ‘웰스 LED마스크 750’은 얼굴부터 목까지 감싸는 유선형 디자인으로, 한 개의 기기로 이마부터 턱, 목까지 한번 에 관리해 편리하다. 특히 눈부심을 방지하고 안구를 보호하고자 눈 주위는 무독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아이가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피부결 개선부터 탄력, 재생, 미백, 주름 관리 및 문제성 피부 고민까지 맞춤 관리할 수 있다.

편안한 수면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로 만족도를 높인 모션베드 등의 대형 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슬립앤슬립과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모모슬립’은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아메리칸 스탠다드 모션베드다. 높낮이 미세조정을 통해 편안한 수면 자세를 찾는 것은 물론 침대에서 TV시청, 독서, 스마트폰 보기에도 최적화된 각도로 조정할 수 있다. 또 하단부를 심장보다 높게 조절해 혈액순환 개선이나 피로회복에 좋은 자세를 취할 수 있다.

‘홈카페’가 대세인 시대, 부부가 집에서 다정하게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은 포기할 수 없는 요소다. 필립스코리아가 혁신적인 밀크 솔루션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하고 깊은 맛의 라떼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라떼고’를 출시했다.

사진=필립스코리아 제공

기존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의 우유 추출 시스템이 복잡하고 세척과 관리가 힘든 점을 혁신적으로 보완한 제품이다. 증기 압력으로 우유를 끌어올린 후 강력한 에어스팀과 빠르게 혼합해 밀도 높은 우유 거품을 만들며 이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우유 베이스 커피를 완성한다. 제품 전면부의 '원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라떼 마키아토 등 5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취향과 기분에 따라 커피 진하기와 양은 물론 우유 거품의 양도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 100% 세라믹 재질의 그라인더는 메탈 그라인더 대비 61% 마모율이 적어 원두를 곱고 균일하게 분쇄하는 성능을 오랜 기간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최상의 커피 맛과 향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