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종 대마를 투약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가 올해 4월부터 미국에서 수차례 대마를 흡연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CJ그룹 제공)

20일 인천지검 강력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씨를 구속 기소했다. 이씨는 이달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변종 마약인 대마오일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 180여개를 밀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세관 당국에 적발될 당시 그의 여행용 가방에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 20개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백팩에도 대마 사탕 37개와 젤리형 대마 130개가 숨겨져 있었다. 대마 흡연기구 3개도 함께 발견됐다.

검찰 추가 수사 결과 이씨는 올해 4월 초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등지에서 대마 오일 카트리지를 수차례 흡연한 사실도 드러났다. 그는 한국 입국 전인 지난달 29일 LA 한 대마 판매점에서 1000달러를 주고 대마오일 카트리지, 대마 사탕, 대마 젤리를 구입했다. 같은 날 대마 젤리 등 변종 마약을 지인으로부터 추가로 건네받기도 했다.

이씨는 두 차례 검찰 조사 이후인 이달 4일 가족에게 알리지 않은 채 혼자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 청사를 스스로 찾아가 “하루빨리 구속되길 바란다”는 의사를 밝혔고 잘못을 책임지겠다는 뜻에서 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도 포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