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8’에 출연한 래퍼 오왼 오바도즈가 방탄소년단(BTS)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남긴 뒤 다시 사과글을 올렸다.

사진=오왼 오바도즈 인스타그램 캡처, 싱글리스트DB

18일 오왼 오바도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수란, 비프리, 빈지노, 박재범, 해시스완, 이로한 등 (SNS 상에서) 테러당한 사람들만 이 정도”라며 “제발 힙합이랑 연을 끊었으면”이라고 전했다.

그는 “랩하는 두 멤버는 아이돌 하기 전에 가난하게 살면서 힙합 입문했고 결국 돈 때문에 아이돌로 전향한 거 자기들 입으로 맞다고 했다. 더 쉬운 길 택한 거라고”라며 “이제 와서 한국 힙합에서까지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심이 좋게 보이지는 않는다. 아이돌을 때려치우고 노선을 갈아타라”고 방탄소년단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또 오왼 오바도즈는 “솔직히 저번 수록곡 중에 빈첸이랑 김하온, 이센스 카피한 거 보고 놀랐다. 이렇게 뻔뻔할 수가 있나 싶다”고 덧붙였다. 오왼 오바도즈는 저격 상대를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지만 글을 해석하면 대상이 방탄소년단임을 알 수 있다.

이후 방탄소년단 팬(아미)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자 오왼 오바도즈는 사과글을 올렸다. 그는 “두서없이 행동해서 불쾌했을 분들 모두에게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아미분들 예전 일 제가 다시 들춰서 속상하셨다면 진심으로 죄송하다. 눈에는 눈 식으로 불쾌감을 조성하려고 한 제 어리숙함에 면목없다”고 사과했다.

이어 “진짜 아미분들에게는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그 이외에 납득이 안가는 부분은 수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