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최저가, 특가할인의 온라인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내일(19일)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을 오픈한다.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될 ‘롯데 프리미엄몰’은 백화점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온라인몰에서만큼은 상품에 대한 신뢰성, 배송, 사후 서비스 등의 문제가 있어 ‘프리미엄’보다는 ‘저가 상품’ 위주로 운영돼 가격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로 인해 해외 패션 및 프리미엄 등에 대한 구매 수요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상황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해 기존 온라인 패션몰과는 차별성을 뒀다. 우선,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In-Season)’을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까다, MSGM, 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론칭되며 멀버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모스키노 등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입점돼 총 234개 브랜드, 2만4000개 상품을 선보이며 올해 안에 360여 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 판매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몰 내 상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방문 일과 시간을 정해 온라인 신청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더불어 ‘롯데 프리미엄몰’의 상위 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기획전’ ‘프리 오더 서비스’ 등을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백화점 최상위 고객인 MVG만이 경험하던 특별한 혜택도 선보인다.

또한 ‘DISCOVER S’ 서비스를 제공해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트렌드, 컬러, 소재 등에 따라 큐레이션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