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골프웨어 FW트렌드 따라잡기...'컨셉츄얼' 필드 위 스타일링 5

기사승인 2019.09.16  16:01:56

공유
ad38
ad48

골프웨어, 기능성 소재만이 답이 아니다. 요즘 필드 위는 각양각색 콘셉트의 골프웨어를 갖춘 패셔니스타들이 넘쳐난다. 레트로, 스쿨룩, 북유럽풍 그 모양새도 가지각색. 각 브랜드가 선보이는 올 FW시즌 컬렉션을 참고해 패션과 실력을 모두 잡는 골퍼가 되어보자.

■ 까스텔바쟉, 레트로 감성 스타일링

까스텔바쟉이 90년대 레트로 감성을 브랜드 스타일로 세련되게 재해석한 환절기 골프웨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까스텔바쟉이 선보인 환절기 스타일은 일교차가 큰 가을, 멋과 실용도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레이어드 패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FW 컬렉션의 테마 중 하나인 ‘레트로 스포츠’를 반영한 로고 플레이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 복고적이면서 트렌디한 무드를 강조했다.

화보 속 이하늬가 착용한 점퍼는 짧은 기장감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팔 부분에는 필기체 로고 레터링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으며 허리 뒷부분은 셔링 디테일을 더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컬러는 블랙과 레드 2가지로 출시해 취향과 상황에 따라 기본 또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능 또한 갖췄다. 발수 기능으로 날씨 변화가 심해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로 골프 스윙에 최적화 했다.

■ 힐크릭, 브리티시 캠퍼스룩 스타일링

힐크릭이 가을 시즌을 맞아 ‘브리티시 캠퍼스룩’ 콘셉트의 필드룩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제품은 힐크릭의 19 FW 시즌 테마인 ‘트래블 인 런던’의 일환으로 영국 명문 대학가 분위기를 담은 클래식한 캠퍼스룩에서 영감받아 디자인됐다. 가을 캠퍼스룩을 대표하는 니트 베스트와 스커트, 스트라이프 니트 풀오버 등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매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니온잭을 상징하는 레드, 네이비, 화이트의 컬러 조합과 스쿨룩을 연상시키는 심플한 니트 스타일링이 어우러져 레트로 무드의 브리티시 캠퍼스룩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인 ‘브이넥 니트 베스트’는 넥라인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베이직한 디자인의 베스트로 세로 골조직과 허리라인 배색으로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촘촘한 조직감의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기능성 이너와 레이어드해 활동성을 갖춘 라운딩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 레노마골프, 네오 스포티즘 스타일링

레노마골프가 새로운 콘셉트와 감성으로 무장한 2019 F/W 시즌룩을 공개했다.

스포츠 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기반으로 네오 퍼포먼스 1 & 2, 네오 스포티즘, 콘트래스트 블록, 유틸리티 등 총 5가지 콘셉트를 구상했다.

네오 퍼포먼스 1은 V라인과 에어메쉬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기능성을 높인 절개 라인과 절제된 배색 디테일이 돋보이며, 네오 퍼포먼스 2는 미래적인 요소에서 영감을 받은 샤이니 소재와 디자인 믹스로 입체적인 핏과 보온성, 신축성을 강조했다.

네오 스포티즘은 트렌디한 색상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결합시켜 볼륨감 있는 기능성 소재를 통해 시크한 느낌의 캐주얼룩을 제안한다. 콘트래스트 블록은 V라인과 니트 배색 테이프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으며 유틸리티는 실용적인 디테일을 강조했다. 모던한 디자인과 기능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 와이드앵글 ‘뉴트로+북유럽’ 필드 위 시선집중 스타일링

와이드앵글은 올 FW 시즌,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화려한 비주얼’을 강조했다. 무채색과 파스텔톤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주로 선보이던 기존의 스타일에 뉴트로한 컬러감을 담은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변화는 소재의 다양화에서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난다. 메탈, 유광, 펄광, 가죽 등의 소재를 사용해 화려하고 독특한 비주얼로 변화를 꾀했다. 또한, FW 시즌 패션 의류에 주로 쓰이던 체크, 코듀로이, 샤넬 트위드 원단 등 소재를 활용해 일상복과 골프웨어의 경계를 허무는 동시에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와이드앵글의 아이덴티티인 북유럽 감성을 더욱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웨덴의 일러스트레이터 겸 그래픽 디자이너 ‘로타 쿨혼’과 협업을 진행했다. 꽃이나 잎, 동물 등 북유럽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동식물 패턴과 레트로 감성의 컬러를 활용해 정체성을 표현했다.

■ 볼빅골프웨어, 퍼포먼스 최대 고기능성 라인

볼빅골프웨어는 다양한 컬러감을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필드 집중력을 높이는데 최적화된 고기능성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활용도가 높은 니트와 초경량 재킷, 베스트, 스커트까지 골프에 최적화된 고감도, 고기능 소재의 아이템들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필드룩을 제안한다.

특히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초경량 재킷과 베스트는 활동성을 강화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스마트폰으로 조작 가능한 발열패드를 넣을 수 있는 포켓이 내장되어 있어 보온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