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신카이 마코토 '날씨의 아이', 10월 30일 개봉...1차포스터&론칭 스페셜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19.09.16  13:50:57

공유
ad38
ad48

‘초속 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 등을 만들며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으로 우뚝 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날씨의 아이’가 10월 30일 국내 개봉 확정 짓고 1차 포스터와 론칭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날씨의 아이' 포스터

‘날씨의 아이’는 도시에 온 가출 소년 호다카가 하늘을 맑게 하는 소녀 히나를 운명처럼 만나 펼쳐지는 아름답고도 신비스러운 비밀 이야기를 담았다. 실사보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화, 유려한 빛의 흐름, 그리고 모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섬세한 언어로 오직 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신카이 월드’를 구축하며 전세계 영화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돌아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7월 일본에서 먼저 개봉한 이 작품은 9일 기준 913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개봉작 중 흥행 1위를 달성하며 10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개봉한 지 60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박스오피스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또 한 번의 신드롬을 달성하고 연일 흥행 신기록을 갱신 중이어서 최종 흥행성적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8월 8일 홍콩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지에서 개봉했으며 곧 인도, 중국을 포함한 미국과 유럽 전세계 140개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1차 포스터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감성과 함께 환상적인 하늘 위 세계를 그려내 보는 이들을 단숨에 매료시킨다.

푸른 하늘 위를 걷는 소녀 히나의 뒷모습은 아직 베일이 벗겨지지 않은 그녀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여기에 ‘지금부터 하늘이 맑아질 거야’라는 카피는 비가 그치지 않는 도시에 맑음을 주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예고하는 동시에 현시대를 버티며 살아가는 청춘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한 희망적인 메시지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사진='날씨의 아이' 론칭 스페셜 영상 캡처

한편 함께 공개된 론칭 스페셜 영상은 실사보다 정교한 비 내리는 도시의 풍경으로 시작부터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어 히나가 기도를 하자 빗방울과 함께 하늘 위로 떠오르게 되는 장면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세상을 예고하며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가출 소년 호다카가 비가 내리는 어두운 도시 속 외로워하던 중 비밀을 품은 소녀 히나를 운명처럼 만나게 되는 장면은 관객들을 설레게 한다. 또한 히나의 기도를 통해 하늘이 맑아지는 장면은 이루 말로 할 수 없는 시각적인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래드윔프스의 주제곡은 깊은 여운을 남긴다. 뿐만 아니라 호다카 역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봉오동 전투’ 다이고 코타로, 비밀을 품은 소녀 히나 역의 ‘라스트 레터’ 모리 나나, 기사를 쓰는 중년남 스가 역의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오구리 을 필두로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와 명품 배우진들로 기대를 높인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저 한 번 더 그 소녀를 만나고 싶은 거라고”라며 울음 섞인 목소리를 머금고 달려가는 호다카의 모습은 어떠한 드라마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전하는 가장 눈부신 이야기 ‘날씨의 아이’는 10월 30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