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명절 연휴가 지나면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지난해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 조사 결과, 기혼 여성의 81.6%, 기혼 남성의 67.6%가 명절증후군을 겪었다고 답했다. 장거리 운전, 차례 음식 준비, 손님 대접 등 각종 육체적·정신적 피로가 누적되어 나타나는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선 신체 리듬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 피로를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제품을 비롯해 관절 통증, 붓기, 뭉친 근육 등 증상별·부위별로 관리할 수 있는 ‘애프터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리큅 제공

시큰거리는 손끝과 손목 통증은 가사노동에 혹사당한 주부들이 겪는 대표적인 명절증후군이다. 보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부위가 있다면 홈 케어 마사지기를 사용하는 것 또한 효과적이다. 리큅의 무선 온열 손 안마기 ‘핸드닥터’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손목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핸드닥터’는 손 끝부터 손목까지 인체공학적 공기압·지압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부위별 6개의 자동모드 설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지압을 찾아 준다. 진동, 온열 효과를 함께 느끼며 강도 높은 가사노동으로 쌓인 손목의 통증을 치유할 수 있다.

사진=두드림 제공

푸짐하게 차려 놓은 명절 음식을 보면 평소보다 과식하게 되고, 대부분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급격히 살이 찔 위험이 있다. 이럴 땐 무리한 다이어트 대신 평소대로 식사하며 식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두드림의 ‘칼로커트’는 평소대로 식사한 뒤 곧바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다. 체지방 감소는 물론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및 원활한 배변활동을 유도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식이제한이나 스트레스 없이 하루에 두 번, 식후 하나씩 섭취하며 일상 속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는 것으로 명절 후의 건강과 체중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사진=푹잠 제공

오랜 시간 허리를 구부린 채로 음식 준비를 하다 보면 척추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척추안마매트 ‘푹잠’은 척추 관절과 척추에 가장 가까운 척추기립근을 직접 관리해 준다. 척추의 관절 마디마디를 펴주고 세워줘 평소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핵심 기술인 ‘버윙스톤’이 경추부터 요추까지 70㎝ 구간을 상하로 작동하며 척추를 관리한다. 최대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케어가 끝나면 버윙스톤은 매트의 하부로 자동 파킹돼 매트를 평평한 상태로 만들어 이동 없이 누운 자리 그대로 잠들 수 있다. 척추 치료기가 내장된 온열매트로 특허를 받은 것도 특징이다. 매트 전체가 최고 50도까지 온열돼 경직 상태이던 척추와 온몸을 풀어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몸 상태로 만들어 준다. 심플한 디자인이라 침대 위, 바닥 등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매트 구조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제품 측면에 리모컨 부착 거치대가 있어 사용 시 불필요한 움직임 없이 원하는 모드 작동 및 변경이 가능하다.

사진=무로 제공

명절에는 바닥에 앉아서 전을 부치거나, 송편을 빚는 등 오랜 시간 양반다리를 하게 된다. 이런 경우,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다리가 붓거나 저릴 수 있다. 무로의 ‘발거스본 패치’는 온몸의 독소와 불필요한 수분을 발바닥을 통해 배출해주는 제품이다. 다리와 발에 쌓인 붓기와 짐을 덜어주는 노폐물 제거 패치로, 발바닥 통증 완화, 발 각질 제거, 발냄새 제거, 다리 부종 해결 등 다양한 면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장시간의 육체노동이나 심한 운동 후 수면 중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평상시 느끼는 피로를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발거스본패치에 함유된 대나무가루식초, 쑥, 천연전분, 비타민C 등이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몸에 쌓인 노폐물을 천천히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간편하게 붙이는 것만으로도 몸의 독소를 빼주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브레오 제공

귀경길 흔들리는 차 안에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것은 눈 건강에 좋지 않다. 화면이 흔들리는 방향에 맞추어 눈도 바쁘게 초점을 맞추면 눈 근육이 긴장되어 쉽게 피로해진다. 브레오의 ‘아이릴렉서 E1’은 틈틈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눈 주변 11개의 경혈점을 눌러주는 공기 지압 방식과 온열 기능으로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물샘을 열어 안구건조증까지 예방해준다.

또한 편안해진 눈 컨디션으로 숙면을 유도해 몸의 피로까지 함께 풀어준다.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해 자극 없는 향균 코튼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318g의 가벼움과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눈이 피로할 때 마사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