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짧은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줄 추석특집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다채널 시대에 시청자 선택의 폭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차별화를 강조한 추석특집 프로그램부터 명절 특집으로 굳혀진 ‘아육대’ 등 다양한 편성이 눈길을 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함은 물론이고, 팬덤을 저격한 킬링 콘텐츠까지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 모았다.

 

사진=JTBC

♦︎JTBC, 잘 키운 아들 장성규 ‘막 나가는 뉴스쇼’

12일 밤 11시 찾아오는 ‘괴팍한5형제’는 까다롭고 별난 5형제 서장훈, 박준형, 김종국, 주우재, 엑소 백현이 생활 속 평범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줄 세우며 토론을 벌이는 신개념 논쟁 토크쇼.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5형제가 논리적인 주장부터 근거없는 우기기까지 모두 허용되는 원초적인 토론의 장을 펼친다.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방송되는 ‘GOSTOP’(이하 ‘고스톱’)은 혼자서는 해결 할 수 없는 고민을 익명으로 공개하고, 다양한 이들의 경험담을 덧붙여 해답을 찾아가는 토크 프로그램. 하하, 장윤주, 유세윤, 스윙스, 김원중으로 이뤄진 ‘경험치 만렙’ MC들과 100명의 방청객이 함께 한다. 연애, 결혼, 일, 사회생활 등 어른들의 고민을 주제로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정답을 찾는 과정이 관전 포인트다.

마지막 주자는 ‘막 나가는 뉴스쇼’. 연예인들이 기자가 되어 사회·정치·문화 등 분야에 관계없이 각종 핫이슈를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하고 보도하는 예능형 뉴스쇼다. 김구라, 전현무, 장성규가 특종을 전파하는 열혈 기자단으로 활약한다. 여기에 최양락, 제아, 치타가 합류해 다양한 뉴스의 이면을 파헤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두 도시 이야기'에서 정조의 혁신 도시 ‘수원’과 고려 500년 도읍지 ‘개성’을 집중 조명한다.

JTBC 다큐멘터리 시리즈 ‘두 도시 이야기’ 역시 눈길을 끈다. 500년 고려의 도읍지였던 ‘개성’, 조선의 개혁군주 정조의 꿈이 담긴 도시 ‘수원’를 주제로 역사 강사 최태성, 방송인 장성규가 수원과 개성 두 도시의 다름과 닮음을 이야기한다.

 

사진=tvN

♦︎ tvN, 구구단-우주소녀-위키미키 걸그룹 보컬NO.1 ‘V-1’

12일 저녁 7시부터 1,2부가 연속 방송되는 ‘아이앰 김치’는 다른 식문화를 지닌 전 세계 가족들의 식탁에서 시작되는 낯설지만 익숙한 김치 이야기를 그린 프로그램. 평범한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김치가 올라가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식과 이에 얽힌 휴먼 스토리가 재미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예계 엄마 손맛의 대표주자 김수미가 직접 버무려 담근 김치들이 스페인 곳곳에 자취를 남기며 새로운 김치 스토리를 그려낼 예정이다.

‘V-1’는 대한민국 걸그룹 멤버 중 최고의 '보컬 퀸'을 선발하는 걸그룹 보컬 No.1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컬(Vocal)을 뜻하는 V와 최고의 보컬, No.1을 의미하는 숫자 1이 합쳐진 제목이 이목을 사로잡는다. 지난 7월, 동영상 투표를 통해 공원소녀 서령, 구구단 나영, 다이아 주은, 드림캐쳐 시연, 비너스 정다경, 소나무 하이디,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연정, 위키미키 지수연-유정, 체리블렛 해윤-보라가 본선 진출자로 결정돼 눈길을 끌었다. 13일부터 15일까지 총 3일간 오후 6시 tvN에서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풍성한 명절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