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추석특집-예능편①] 백종원-신동엽-김상중X아이돌, 美친 섭외력! 지상파 예능대전

기사승인 2019.09.11  15:59:00

공유
ad38
ad48

짧은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줄 추석특집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다채널 시대에 시청자 선택의 폭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차별화를 강조한 추석특집 프로그램부터 명절 특집으로 굳혀진 ‘아육대’ 등 다양한 편성이 눈길을 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함은 물론이고, 팬덤을 저격한 킬링 콘텐츠까지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 모았다.

 

사진=MBC

♦︎ MBC, K-POP 아이돌 총출동 ‘2019아육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명절 대표 예능프로그램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시청자를 찾아간다.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NCT127 등 유명 아이돌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약 600만 구독자를 보유한 MBC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의 인기 콘텐츠인 ‘오분순삭’은 TV에서 만난다. 추석을 맞아 특별 편성된 ‘추석특집 오분순삭’에서는 해당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지붕뚫고 하이킥’, ‘무한도전’ 그리고 ‘아빠 어디가’ 등 MBC 예능 프로그램들의 대표 에피소드들을 한 번에 몰아볼 수 있다. 오는 11일과 14일 방송 예정.

‘추석특집 ALL ABOUT BTS’는 글로벌 스타 BTS(방탄소년단)가 2013년 데뷔했을 당시부터 올해 빌보드 상 수상까지 MBC에 출연했던 예능 영상을 비롯해 공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오는 12일과 13일 방송될 ‘ALL ABOUT BTS’ 1, 2부를 통해 BTS 멤버들의 데뷔 초 풋풋한 얼굴부터 프로페셔널한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파일럿 예능 ‘언니네 쌀롱’은 스타의 의뢰를 받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프라이빗한 살롱에 모여 스타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시켜주는 신개념 메이크 오버 토크쇼. 추석연휴 첫 날인 오는 12일 2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진=KBS

♦︎ KBS, 예능치트키 유세윤X붐 ‘달리는 노래방’

KBS 2TV에서는 예능 치트키 유세윤, 붐이 뭉친 新개념 생활밀착형 음악 예능 프로그램 ‘부르면 복이 와요 달리는 노래방’은 노래방 트럭을 타고 각지를 찾아가 재미와 감동이 있는 사연은 물론, 숨겨왔던 흥과 끼를 직접 만나본다. 대박 상금과 상품이 쏟아지는 ‘부르면 복이 와요 달리는 노래방’은 12일, 13일 방송된다.

1TV에서는 추석연휴 첫 날인 12일(목) 한.중.일 아시아 삼국이 각자 어떻게 자신만의 고유한 차 문화를 발전시켜왔는지를 다룬 ‘차도 삼국지’ 2부작이 12일~13일 오전 9시40분 방송된다. 명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추석장사 씨름대회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 3시 10분 시청자를 찾아온다.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연예인들이 장애인 스포츠를 통해 전국 대회 챔피언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추석특집 ‘즐거운 챔피언’,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이수한 재한 외국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 도전골든벨’이 방송돼 의미를 더한다.

 

사진=SBS

♦︎ SBS, 예능맛집 백종원 ‘맛남의 광장’

추석을 맞아 오는 13일 오후 6시에는 리얼리티 ‘수작남녀 - CRAFTSMAN(이하 수작남녀)’가 방송된다. 수작(秀作)을 만드는 전문가와 연예계 금손이 만나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배우 한보름, 재희가 도전에 나선다. 여기에 배성재 아나운서와 이지혜가 진행을 맡아 개그맨 이상준, 러블리즈 미주 등과 함께 제작 과정을 보며 입담을 뽐냈다.

‘골목식당’ 백종원은 추석특집 파일럿 ‘맛남의 광장’을 통해 박재범, 양세형, 백진희와 함께 차를 타고 휴게소로 떠난다. 13일 방송되는 ‘맛남의 광장’은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하는 식문화 개선 프로그램. SBS 예능간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백종원의 새 파일럿 프로그램에 눈길이 모아진다.

14일과 15일에는 신동엽과 김상중의 특급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신동엽 VS 김상중 - 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가 시청자를 찾아온다. 담배가 더 해로운가'에서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술과 담배에 대한 진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최신 정보들이 쏟아질 예정이다.

 

②에 이어집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