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식무비 채널에서 추석연휴 내내 풍성하고 다양한 나라별, 장르별, 그리고 시청자들이 애정하는 배우별 편성으로 넉넉하고 질 좋은 영화들만 모아서 추석 선물세트 영화 편성을 준비했다.

사진=월드클래식 무비 제공('하녀'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천장지구' '당산대형' '사제출마' 스틸컷)

# 11일(수)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국 영화만 같아라~ ‘한국 고전영화’

김기영 감독의 ‘하녀’를 비롯해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故 강신성일과 문희, 신영균 주연의 ‘청춘무정’, 신영균의 ‘마부’ 그리고 ‘직녀성’ ‘성야’를 연달아 편성해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배우 故 강신성일, 김지미, 장미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12일(목) - 믿고 보는 추석 명품 홍콩영화 1탄 ‘홍콩 누아르 액션영화’

아침부터 밤까지 올데이 홍콩 액션영화 열전이 펼쳐진다. 자정을 기해 주윤발, 장국영, 유덕화, 오천련, 홍금보, 성룡, 원표 등이 열연하는 영화들이 하루종일 연이어 편성된다. ‘도성풍운’을 시작으로 ‘협도고비’ ‘도협’ ‘지존무상’ ‘천장지구’ ‘도신’ ‘감옥풍운’ ‘오복성’ 그리고 사랑스런 종초홍이 열연하는 ‘종횡사해’까지 4050세대 청춘의 ‘최애’ 영화들이 온종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80~90년대로의 추억여행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월드클래식 무비 제공('스카페이스' '액설런트 어드벤쳐' 스틸컷)

# 13일(금) 추석 - 이소룡에서 성룡까지 추석 명품 홍콩영화 2탄 ‘홍콩 정통 액션영화’

영원한 ‘브루스 리’ 이소룡의 명작 ‘당산대형’과 홍콩 액션의 거장 성룡의 ‘정무문2’ ‘사제출마’ ‘용소야’등이 편성돼 정통액션 장인들의 활약상을 볼 수 있다.

# 14일(토), 15일(일) - ‘세계 명작 영화’ 특선 & ‘전쟁영화 걸작선’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과 지금의 알 파치노를 있게 한 명작 ‘스카페이스’, 영원한 ‘핸섬남’ 그레고리 펙 주연의 ‘케이프 피어’, 아름다움의 대명사 비비안 리 주연의 ‘해밀턴 부인’, 언제나 정열적인 그녀 소피아 로렌 주연의 ‘불의 여인’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12시만 되면 볼 수 있었던 세계명작영화들을 14일에 월드클래식 무비에서 하루종일 감상하실 수 있다.

더불어 ‘존 윅’ 시리즈로 3초에 사람을 죽이는 싸움의 절대 고수가 된 키아누 리브스의 너드 버전 ‘액설런트 어드벤쳐’는 키아누 리브스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전쟁영화의 신화적 존재 ‘지옥의 묵시록 : 리덕스 버전’과 톰 크루즈의 절도있는 모습의 ‘7월 4일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