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추석 음식은 기름지고 고열량으로 위에 부담이 가기 마련이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음주를 즐겼다면 이제는 고생한 내 위를 위한 휴식 ‘위캉스’가 필요한 때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짧은 추석 연휴 동안 위를 편안하게 해줄 다양한 추석맞이 ‘위캉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풀무원다논, CJ제일제당 제공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에서 선보인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은 위뿐만 아니라 장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제품이다. 한 병으로 간편하고 쉽게 섭취가 가능해 추석 연휴뿐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격이다.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장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했다.

CJ제일제당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는 위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원재료로 사용, 속을 다스리는 재료로 널리 알려진 창출과 진피까지 더한 음료다. 보통 양배추즙은 특유의 비릿한 맛 때문에 기피하는 이들도 많은데 해당 제품은 양배추가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저온원심박막농축 기술을 이용해 특유의 불편한 향과 맛을 해결했다. 주원료인 양배추와 브로콜리, 진피, 창출, 케일 등의 부원료까지 100% 국내산으로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천호엔케어, 코카-콜라 제공

천호엔케어의 ‘웰스’는 현대인에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연 원료와 위 건강∙피부 관리∙눈 건강 등에 좋은 기능성 원료를 더해 다양한 라인업의 건강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웰스WE’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를 주원료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증 받은 100% 무농약 양배추만을 사용한 양배추착즙액을 포함했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로 식이섬유 성분들이 위장 점막을 덮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과일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오렌지&망고’ ‘사과&크랜베리’ 2가지 맛으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ml 페트 제품에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인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