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화, 김보옥, 허경환의 종영소감이 전해졌다.

7월 23일 첫 방송을 한 KBS 2TV ‘덕화다방’은 시골의 한 카페에서 배우 이덕화와 김보옥이 제 2의 인생을 여는 시작의 황혼 창업을 그린 프로그램. 이들과 함께 개그맨 허경환이 사장으로 영입되어 긴 여름을 함께 보내며 전액 수익금은 기부하기로 약속하고 매순간 힘차게 달려왔었다.

이들은 더 많은 손님들에게 다가가 기부금 수익을 올리기 위해 경포 해변을 찾는다. 폭염주의보가 내린 무더운 날씨에 커피차에서 고군분투하는 덕화다방 직원들과 이들을 돕기 위해 찾아온 상큼한 알바생 러블리즈 미주, 케이까지 덩달아 고귀한 땀을 흘리며 일했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100잔을 목표 매출로 정하고, 이를 달성할 경우 김보옥의 소원을 들어주는 미션을 정해 눈길을 끈다. 김보옥의 소원에 이덕화는 눈도 못 마주치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DJ 덕타임에서는 청춘스타 전영록과 떠오르는 스타 러블리즈 케이가 ‘나를 잊지 말아요’로 듀엣 무대를 준비해 덕화다방을 잊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관객들의 눈가를 촉촉하게 했다.

이날 이덕화와 허경환은 “지금까지 덕화다방을 찾아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했고, 김보옥 역시 “이 시간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는 말과 함께 섭섭함과 아쉬움의 눈물을 흘렸다.

감동과 재미가 가득했던 ‘덕화다방’의 마지막 영업은 9월 10일 화요일 저녁 8시 5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