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아육대’ 워너원-아이오아이, 씨름으로 재회? 아이돌 천하장사 누구

기사승인 2019.09.09  13:22:23

공유
ad38
ad48

우리 민족 최고의 정통 스포츠 종목 씨름이 ‘아육대’에 귀환해 의미와 재미를 다 잡는다.

오는 12~13일 양일간 방송되는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최민근)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최초 남북 공동으로 등재된 ‘씨름’ 종목이 3년만에 부활한다.

‘아육대’ 씨름의 메달리스트는 트와이스, BTS 등 한류 스타. 이에 씨름의 메달을 이번에는 누가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아육대’를 직관한 관계자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종목은 다름 아닌 씨름. 아이돌들은 틈틈이 시간을 쪼개 최강 코치진의 집중 훈련을 받았다. 씨름 종목의 경우 천하장사 이태현이 코치로 나섰고, 이번 ‘아육대’는 특훈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다이나믹하고 흥미진진한 경기가 안전하게 펼쳐졌다는 후문이다.

이번 ‘2019 추석특집 아육대’ 씨름에서는 워너원과 아이오아이가 다시 만난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워너원 출신 이대휘, 박우진이 소속된 AB6IX와 배진영이 소속된 CIX, 아이오아이 출신 유연정이 소속된 우주소녀와 최유정, 김도연이 소속된 위키미키가 대결 상대로 다시 만난 것.

아스트로, SF9, ITZY, 프로미스나인 등 많은 아이돌들이 천하장사 자리를 두고 도전장을 내밀어 씨름 경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연장전까지 경기를 끝내지 못할 경우 체중으로 승패를 나누는 룰에 뜻하지 않게 몸무게를 공개하게 될 아이돌들은 당황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어서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그런가 하면 씨름 경기 시작 전, 트로트 가수 윤수현의 특별 축하 공연으로 ‘아육대’ 씨름판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 예정. 과연 그녀가 아이돌들을 위해 어떤 특별 공연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10주년을 맞이한 ‘아육대’에서는 3년 만에 부활한 씨름과, E스포츠, 투구 등 다양한 신설 종목이 추가되어 한층 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MBC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