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추석 귀성길 배터리 걱정 끝!...벨킨, 스마트 액세서리 '충전 솔루션'

기사승인 2019.09.09  11:16:49

공유
ad38
ad48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오랜만에 가족들을 볼 생각에 반가움도 잠시 꽉 막힐 귀성길 걱정에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한다. 정체된 도로에 갇혀 지루함을 달래고자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으로 시간을 보내지만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수록 초조함이 커진다. 이에 스마트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은 자차 혹은 기차,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향을 방문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고속 충전을 기본으로 하는 각종 스마트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사진=벨킨 제공

# 자동차 안에서는 빠른 충전과 안정적인 거치가 필수!

자동차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 포트에 충전을 할 경우 보통 5W 출력으로 충전 속도가 느려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리저리 흔들리는 차 안에서는 스마트폰이 떨어지지 않도록 안정적인 거치가 중요하다. 벨킨 BOOST↑UP™ 무선 충전 차량용 마운트는 아이폰 최대 7.5W, 갤럭시 시리즈는 최대 9W 등 Qi 방식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동시에 여러 기능을 사용하면 발열로 인해 충전이 느려지거나 종료되는 경우가 있는데 통풍구에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시원한 공기 흐름이 고속 무선 충전에 적합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퀄컴 퀵차지 4.0+ BOOST↑CHARGE™ USB-C™ 차량용 충전기는 연결된 장치의 충전 속도와 온도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퀼컴 퀵 차지 4+ 기술로 스마트폰을 15분 동안 최대 50%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해준다. 아이폰 18W, 아이패드 프로 3세대 27W, 갤럭시S10 및 노트10 시리즈 25W로 고속 충전하며 1.2m 넉넉한 길이의 USB-C 케이블도 함께 제공해 차량 앞ž뒷좌석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사진=벨킨 제공

# 음악, 영화, 유튜브 등 배터리 걱정 없이 무한 감상!

달리는 고속버스나 기차 안에서는 음악을 듣거나 영화, 유튜브 등 영상을 보는 경우가 많다. 몰입해서 감상 하다보면 금새 깜빡거리는 배터리를 발견하기 십상이다. 벨킨 RockStar™ 3.5mm 오디오 + USB-C™ 충전 어댑터는 USB-C 충전 및 오디오 청취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멀티태스킹 어댑터다. 3.5mm 보조 포트를 통해 음악 감상, 전화 통화 등을 하면서 USB-C 입력을 통해 최대 18W 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노트북을 가져간다면 USB-C ™ 멀티미디어 허브를 추천한다. 최대 5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USB-C 다중 포트 허브로 2개의 USB-A 포트, SD카드 등 여러 장치를 한번에 연결한다. 최대 60W까지 충전하는 패스 스루 기능을 통해 확장 연결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BOOST↑CHARGE™ 라이트닝 파워 뱅크 10K는 라이트닝 케이블만으로 입출력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유저에게 특히 더 유용하다. MFi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별도의 12W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USB-A 포트로 기타 장치도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