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인나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오디오북에 따뜻하게 녹아 들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같이펀딩'에서는 유인나의 오디오북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사진=MBC

'같이펀딩'은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같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유인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인생책을 모아 오디오북을 만들어 나간다. 유인나는 약 5년간 라디오 DJ로 활약한 바 있다. ‘꿀보이스’, ‘고막여친’의 대표주자로 불리던 그는 여러 캠페인 등을 통한 목소리 재능기부로 사랑에 보답하기도 했다.

유인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책 속에 파묻혔을 때 행복하다”며 “타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내가 좋아하는 책에 목소리를 보태면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내 목소리가 잠시라도 누군가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같이펀딩’을 통해 유인나는 다 읽은 책을 헌책방에 들러 판매하는 등 책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본격적인 녹음에 앞서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출연해서는 배철수에게 조언을 구하는 등 적극성을 보여줬다. 독립서점 투어에서는 점원의 추천도서를 자신이 읽고 있다는데 소녀처럼 기뻐하고, 밤의서점에서는 각종 이벤트에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오디오북 프로젝트의 첫 번째 파트너인 배우 강하늘과의 목소리 호흡은 감성을 자극했다. 영화 같은 투샷과 함께 두 배우의 꿀보이스 시너지가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한편, 평소 아동 청소년의 복지에 선한 관심을 보여온 유인나는 오디오북 펀딩 수익금 역시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