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12일부터 15일까지 황금연휴와 함께한다. 최근 추세는 가족들과 오랜만에 만남을 갖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해외 여행을 떠나거나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추석의 경우는 새해 인사를 하는 설날보다 귀향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일상에 지친 이들을 위해 호텔 업계에서는 특별한 패키지로 남들과는 색다른 추석 연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는 호텔 셰프가 직접 명절 음식을 준비해드리는 추석 고메박스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고메박스는 추석 차례상 또는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선보이는 추석 한정 프로모션이다. 또한 명절에 고향집을 가지 못해도 추석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

추석 고메박스는 콜드•핫, 디저트 메뉴 중에 원하는 메뉴 총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추석 한정 케이터링 박스이다. 선택할 수 있는 콜드 메뉴에서는 삼색 나물, 매콤한 해파리냉채, 궁중 잡채 및 고추장 더덕구이가 준비되며, 핫 메뉴에는 소갈비찜, 조기 구이, 굴 소스에 볶은 해산물 요리, 3종 프리미엄 전이 선택 가능하다. 디저트 메뉴로는 계절과일, 곶감 말이를 곁들인 호두 타르트 중 원하는 메뉴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추석 고메박스는 사전 예약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기간 현장 수령만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오는 9월 9일까지, 수령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호텔 20층에 위치한 푸드익스체인지에서 가능하다. 

명절 스트레스를 피해 조용히 호텔에서 추석 음식 먹으며 호캉스를 할 수 있는 추석 한정 패키지도 선보인다.

추석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인 ▲미니 추석 고메박스 ▲피트니스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되며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에는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프리미엄 전 3종, 궁중 잡채, 송편 세 가지 음식의 미니 추석 고메박스가 포함되어 있어 객실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일부터 15일까지 주중 디너, 주말 및 공휴일 타볼로 24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명절 음식이 추가된 보다 풍성한 뷔페를 선보인다.

메뉴로는 ▲갈비찜, 푹 익은 묵은지와 함께 선보이는 ▲김치 삼겹살찜, 명태전, 산적, 동그랑땡, 깻잎전 등이 포함된 ▲한국 전통 모둠전, 송이를 얹어 두툼하게 구워낸 ▲송이 떡갈비, 전통 육수 방식의 ▲도가니탕, 그리고 맛깔난 잡채 등이 제공된다. 디저트 섹션으로는 한국 전통 다과인 ▲수제 한과와 약과를 포함하여 추석에 빠질 수 없는 ▲송편과 ▲식혜 등이 준비되어 다양한 명절 음식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타볼로 24에서는 명절 음식 준비 및 차례상차림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테이크아웃 서비스인 ‘JW 명절 투 고’를 선보이고 있다. 모둠전, 고기 산적, 삼색 나물, 굴비, 잡채, 갈비찜, 버섯 불고기 등 7가지의 메뉴로 구성되며, 개별 포장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셰프의 명절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목포

라한호텔 그룹은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과 목포에서 추석 맞이 ‘럭키 투 윅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 및 즉시 사용 가능한 식음바우쳐 증정 등 각종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는 ▲일 선착순 5객실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9월 4일까지) ▲사우나 2인 무료이용(9월 5일~8일) ▲식음바우쳐 1만원권 증정(9월 9일~15일) 등의 혜택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추석연휴 기간에는 호텔 1층 로비에서 대형윷놀이 이벤트 역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형 윷을 던져 나오는 결과에 따라 호텔 내 브런치카페&베이커리 ‘디오븐’ 아메리카노 1잔, 단팥빵 1개, 사우나 2인 무료이용, 조식뷔페 1인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재미요소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는 ▲일 선착순 5객실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9월 4일까지) ▲일 선착순 5객실 바다전망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및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9월 5일~8일) ▲식음바우쳐 1만원권 증정(9월 9일~11일)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내 식음업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식음바우쳐는 '클럽 라한' 무료멤버십 가입 시 제공되며(기존 회원도 제공) 객실당 1매씩 마련된다. 이에 더해 추석연휴 기간에는 모싯잎송편을 객실당 1세트씩 증정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은 매년 인기 만점 선물로 손꼽히는 다양한 추석 명절 상품권을 오는 9월 1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추석 명절 상품권은 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스토랑 상품권으로 마련했다. 다양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2인 기준의 레스토랑 상품권은 스테이크 앤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의 주말 브런치 뷔페와 디너 세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리빙룸의 런치 4코스, 디너 4코스와 6코스,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 세트와 디너 세트 등 총 7종의 상품권을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추석 명절 상품권은 1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에서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구매 및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32층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부산의 스테이크 앤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14일까지 추석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추석 디너 뷔페는 신선한 샐러드와 해산물, 숯불 그릴에 구운 최상급 육류, 특별한 한식과 다양한 디저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메뉴와 함께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9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선보이는 이번 ‘릴랙싱 풀 문 패키지(Relaxing Full Moon Package)’는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아늑한 객실 1박과 2인 사우나 무료 이용 혜택, 피트니스 및 실내수영장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옵션으로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 혜택’을 선택할 경우, 서울 도심 전망을 즐길 수 있는 20층에 위치한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에서 데이스낵, 해피아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조식 2인’을 선택할 경우, 30년 전통의 뷔페 패밀리아에서 조식을 이용할 수 있다.

특별 혜택으로 투숙일 기준 선착순에 한해 황제의 차로 불리는 150년 전통 프랑스 프리미엄 티 브랜드 ‘쿠스미티’를 증정한다.

▶르 메르디앙 서울

르 메르디앙 서울이 추석 호캉스 패키지 ‘르 메르디앙 익스피리언스 - 루프탑 시네마 와이너리’를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선보인다. 매 시즌 트렌디한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르 메르디앙 서울은 이번 추석, 마치 프랑스로 여행을 온 듯 이국적인 루프탑 가든에서 영화 관람과 프렌치 디너 & 와인을 즐길 수 있는 ‘1박 2일간의 프렌치 미식 여행’을 준비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커플/패밀리 공통으로 ▲스위트룸 ▲프렌치 스타일로 즐기는 루프탑 디너와 영화 관람, 부르고뉴 와인 시음권이 포함된 ‘루프탑 시네마 라운지 입장 혜택’ ▲보르도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보르도 와이너리 마켓 입장 혜택’ ▲셰프 팔레트 조식 ▲실내 수영장 및 사우나 이용 ▲M컨템포러리 ‘존 버거맨’ 전시 관람권이 포함된다. 더불어 커플 패키지에는 클럽라운지 입장 혜택이, 패밀리 패키지에는 키즈 그라운드 입장 혜택, 키즈 쿠킹 클래스 참여 혜택이 추가된다.

루프탑 시네마 와이너리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체크인과 동시에 다채로운 라운지 이용을 경험하게 된다.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는 ‘보르도 와이너리 마켓’은 아웃도어 라운지 파크 바에서 운영한다. 프랑스 남부 보르도 지방을 모티브로 붉은 포도밭을 연상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저녁에는 핑크빛 가을밤의 석양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루프탑 가든에서 프렌치 디너와 와인을 즐기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르 씨엘 가든에 마련된 ‘루프탑 시네마 라운지’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프렌치 미식을 대표하는 식사와 디저트로 구성된 디너 뷔페를 운영한다. △갈비살 부르기뇽 △크림 소스 달팽이 △머쉬룸 볼오방 △니스와즈 샐러드 △뱅꽁플레 △크림 브륄레 △마카롱 △에끌레어 등 고급스러운 무드 속 프렌치 미식 경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8시에는 프랑스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을 상영하며, 10시부터 영화와 연계하여 부르고뉴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라운지를 운영한다. 

추석 연휴인만큼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실내 대형 놀이 공간인 ‘다빈치 키즈 그라운드’에는 에어바운스와 장난감을 비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했다. 르 메르디앙 서울 셰프와 함께 한가위 보름달에 소원을 빌며 나만의 알록달록한 송편을 꾸밀 수 있는 ‘나만의 만월 꾸미기’ 쿠킹 클래스도 1일 2회씩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