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초 및 유일의 5스타 항공사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한국 취항 35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톡에서 이용 가능한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생활’ 이모티콘을 제작, 무료로 지급한다.

올초 루프트한자는 한국 현지화 서비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기존의 브랜드 이모티콘과는 다르게 제작 및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 항공사 혹은 브랜드를 나타내는 요소를 배제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감정 및 상황을 표현함으로써 공감대 형성과 아울러 실용적인 측면을 부각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으로 만든 이모티콘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드로잉 이미지에 루프트한자의 브랜드 색감과 톤을 섞어 완성했다.

동시에 루프트한자는 두 대표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을 진행한다. 한국 취항 35주년을 표현하기 위해 손가락 하트 모양으로 3개의 하트를 보내는 여자 캐릭터와 유럽 유일의 5스타 항공사를 5개의 별로 나타내는 남자 캐릭터와 걸맞은 이름에 투표하거나 혹은 이름을 제안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생활’ 이모티콘은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루프트한자를 검색 후 플러스 친구로 등록 시 자동 지급된다. 사용 기간은 내려받은 날로부터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캐릭터 이름 공모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루프트한자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참여 가능하다.

사진=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